• 열심히 하는 공부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생각하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패러다임이 바뀌고 교과과정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고력 1%는 성적 1%와 다릅니다.
    사고력은 꼭 필요한데 이것을 배우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면 이제부터 생각을 바꾸십시오.
  • CPS교육연구소는 10,000여명의 학생을 관찰한 결과, 사고력은 학생별로 편차가 크며 스스로 하지 않으면 성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CPS교육연구소가 개발한 1170Q는 스스로 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1170Q는 학생수준에 맞춰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과 학생의 자발적인 동기를 이끌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1170Q 학습지란
교재 핵심변화목표 학습방법 교육내용 달성목표 비고
CSL 교재 창의적 문제해결
(통합적 사고)
오프라인 학습
온라인 평가 / 진단
언어,논리,수리,공간,관찰변별,창의 등
6가지 사고역량을 활용해 문제해결역량을 스스로 강화
전체 문제 중에서
70% 해결
온라인 평가를 통해
보정프로그램 제공
CT 교재 사고 기법 오프라인 학습 유창성, 유연성, 확산적 사고, 독창성, 심상, 유추, 연역적 추리, 정형화,
일반화, 분류/목록화, 비교/대조, 분석, 관찰, 정렬/순서, 정보처리 사고기법
모든 문제 해결
PIE 교재 과제집착력 오프라인 학습 논리,수리,공간,언어,창의 등의 사고역량과 알고리즘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끝까지 집중력과 치밀함을 유지하는 과제집착력 및 몰입강화 강화
문제당 5분 이내로
해결
교구 교재 공간이해 및
시각화
활동 활동이 주는 재미와 집중력을 통해 직선,곡선 등으로
이루어진 평면과 입체의 공간이해와 시각화 역량 강화
문제당 5분 이내로
해결


011170Q 교재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교재는 사고력진단을 위한 CSL 교재, 사고기법강화를 위한 CT 교재, 과제집착력 및 문제해결프로세스 훈련을 위한 PIE 교재, 공간이해력 강화를 위한 교구 교재로 구성됩니다. 교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 3개월 단위로 보정교재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1. 1. CSL 교재는 총 144호로 구성되며, 1개월에 2호씩 제공됩니다. 스텝별 문제를 해결한 결과에 따라 사고의 강약점을 분석하여 보정용 교재가 제공됩니다.
  2. 2. CT 교재는 사고를 할 때 실제적으로 활용하는 사고의 기법 중에서 15가지를 선택하여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그 기법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며
        매월 5개의 문제가 제공됩니다.
  3. 3. PIE 교재는 사고 영역별 컨셉으로 구성된 총 72종의 퍼즐이 제공되며, 매월 1종류의 퍼즐을 해결합니다. 이 퍼즐의 목표는 과제집착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4. 4. 교구 교재는 공간이해력과 이미지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직선형 평면, 곡선형 평면, 입체, 평면+입체를 훈련하는 4종의 교구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1종류의 교구를 6개월~18개월간 진행하여 머리에서 완전히 이미지화를 할 수 있는 단계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5. 5. 보정교재는 총 144종류이며, 각 스텝별, 영역별 구성을 통해 3개월 간의 학습 결과를 분석하여 가장 활용하기 싫어하는 영역의 문제를 제공하여
        그 부분의 두뇌영역에 자극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CSL 교재보다는 약간 수준이 높은 문제로, 세계퍼즐연맹의 공식대회문제를 응용한
        문제들이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02같은 학년이라도 개인별로 교재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고력은 개인별로 편차가 있기 때문에 교과과정처럼 표준화된 지식 교육과는 다릅니다. 학년이나 연령이 아니라 현재의 사고운영 역량을 기준으로 하므로 같은 학년이라도 교재가 다를 수 있습니다.
진단검사를 하면 학생의 수준에 맞는 교재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진단검사에서 아주 저조한 결과가 나오더라도 그에 맞는 교재가 제공되며 그 학습을 통해 충분히 사고확정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날짜선택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